본문 바로가기
취업 준비

8탄) 자기소개서 기본항목 - 학교 생활 & 동아리 활동 (예시 有)

by 우후우후 2021. 7. 24.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 ~ 

 

자기소개서 적으실 때 학교생활 및 동아리 활동에 대해서 기재하라는 몇몇 기업이 있어,

 

자기소개서 기본항목 - 학교 생활 & 동아리 활동 항목에 대해서 다뤄 보려고 합니다.

 


 

[ 기본항목 - 학교 생활 및 동아리 활동 :  다들 말하는 팀워크와 리더십, 나는? ]

 

< 인사담당자가 학교생활 및 동아리 생활을 통해 기대하는 부분은 무엇일까 ? >

 

- 조직생활에서 어떤 역할을 맡을 수 있는지?

 

- 조직생활에 어떻게 적응하는지?

 

- 조직 생활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?

 

3가지 항목으로 분류해볼 수 있습니다.

 


 

< 학교생활 및 동아리 활동 항목에서 고려해야 할 것들 >

 

- 대학생활 중심으로 기술합니다. ( 고등학교 때나 어린 시절 X )

 

- 경험들을 통해 배우고 역량들이 입사 후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연결시켜야 합니다.

 

- 경험을 선택 시 지원자의 긍정적인 부분을 어필할 수 있는 것을 택하고,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경험들이 무엇이 있는지를 고민합니다.

 


그럼 이제 합격자 예시를 들어보면서 개념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감각을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~!

 

< 합격자 예시 >

 

동아리 활동 -> 공모전 – 공모전은 예선 통과에 그쳤지만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공부한 부분이 다음 학기 수업과 연관되어 100여 명 앞에서 발표할 기회가 생겼습니다. 이를 통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도 실패할 수는 있지만 그 실패는 언제나 제 인생에 있어 교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.

 

학교생활 -> 복수전공 – 회계학의 필요성을 느끼고 복수전공을 하며 모르는 부분은 교수님에게 직접 찾아가 대학원생들의 논문을 빌려보기도 하였습니다. 하나라도 더 알고 싶어 발로 뛰고 직접 부딪쳐보는 제 노력과 열정은 저를 대한민국이 아닌 세계의 1%로 만들 것이라 확신합니다.

 

 

예시를 통해 알 수 있는 역량

 

- 논리적 사고, 팀워크, 리더십, 노력, 열정

 

 

대학생활 중 굵직한 경험 한 가지 ( 프로젝트, 졸업 작품, 공모전 ) )를 선택한 후 어떤 부분을 배웠고 구체적인 성과를 제시하여 조직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어필해야 합니다. ★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