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취업 준비

2탄 )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 쓰기

by 우후우후 2021. 7. 16.
반응형


[ 항목 구성 별 분석 - 분석을 해야 쓸 말이 생긴다. ]



1. 자유기술 (형식 無)

- 리스트를 만들어서 자소서 작성에 필요한 것을 생각해야한다.

- 나의 강점 등을 직무에 녹여 쓸 수 있는 항목을 생각하거나 기본항목을 가져와도 괜찮다.


2. 기본항목 (정형화된 항목 제시)

- 뻔한 대답은 식상하고 재미가 없다..

- 성장과정은 좋은 대답은 내가 풀고 싶은 이야기나 내가 강조하고 싶은 강점을 녹여 나만의 이야기를 적어야한다.


3. 역량 항목 (구체적 경험 요구)

- 역량 항목의 목적은 어떤 과정을 겪어서 어떤 사람이 되었는지 미래에 얼마나 성장 가치가있는지 가늠하기 위함이다.

- 경험을 통해서 나의 역량을 어필해야한다.

- 내가 의지를 가지고 해서 결과가 나온 경험을 적어주고 나의 역량이 잘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을 선택해준다.
(역량을 어필하는 것이 가장 중요)



모든 취준생분들이 취업하는 그날까지 !!
모두모두 화이팅 ~ !

반응형

댓글